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방탄소년단 BTS 다이터마이트 Dynamite, 한국가수 최초로 빌보드 싱글 1위! K팝의 새 역사를 써내려간다!

안녕하세요. 에클레터입니다.

 

오늘은 너무나 행복한 뉴스가 나왔네요! 우리의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중에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차트의 메인 싱글차트인 Hot 100의 정상에 올랐다는 소식입니다.

 

방탄소년단 BTS

 

BTS는 8월 31일 디지털싱글인 ‘다이너마이트’ (Dynamite)를 공개 했는데요. 공개 함과 동시에 빌보드 싱글 차트의 핫100 에 1위로 데뷔했다고 합니다. 미국 언론인 포브스, 빌보드에서도 이 기사를 아주 크게 다루고 있는 중입니다. 핫100은 스트리밍을 포함하여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횟수 등을 총 막라하여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노래순위를 정하는 차트인데요. 핫100에 한국 가수가 1위를 한 것은 역사상 처음 있는 일입니다.

 

 

우리BTS정말 대단하죠? 빌보드 200을 4관왕 한 바 있는 BTS이지만 이번 핫100 차트에서 발표하자마자 정상으로 올라왔다는건 정말 대단한 기록인데요. 지난 4집 ‘맵 오브 더 솔: 7’ 의 타이틀곡인 ‘온‘(ON)이 핫100의 4위까지 기록한 바 있었는데, 이번에는 1위네요. 단연 BTS입니다. BTS의 인기는 노래제목과 같이 정말 다이너마이트급이네요.

 

방탄소년단 BTS

 

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는 BTS 노래 중 최초의 영어곡입니다. 뮤지션 데이비드 스튜어트와 제시카 아곰바르가 작사·작곡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방탄소년단 BTS

 

빌보드는 ‘다이너마이트’가 발매 첫 주 미국에서 스트리밍 3390만 회, 디지털 및 실물 판매량 30만 건, 라디오 방송 횟수는 1160만 명의 청취자에게 노출됐다고 밝혔습니다.

빌보드 역사상으로도 진입과 동시에 1위를 한 노래는 43곡 뿐이라는데요, 방탄소년단이 이43번째의 주인공이라고 하죠. 비 영여권 아티스트 중에서는 유일무이한 기록입니다. 역시 명실상부 세계적인 아티스트 반열에 오른BTS!

 

이로써 올해 그래미 어워드에서 우리의 방탄소년단이 어떤 영광을 받게 될지 기대는 더욱 커져가네요.

 

방탄소년단 BTS

 

문재인 대통령도 SNS를 통해 K팝의 자부심을 드높이는 쾌거라며 축하메세지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기까지 에클레터였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하구요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